728x90

What do I genuinely want?

 

What do I want?

 

많은 "성공한" 사람들은 '목표'하는 바를, '원하는 것'을 매일 말하든 써보든 하라고 한다.

어떤 사람은 일어나자마자 자신의 목표를 100번 외치며 하루를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하루 중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틈틈이 100번 써 내려가라고 한다.

 

그렇다면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뭘까? 나의 목표는 무엇일까?

내가 원하는 나의 삶과 나의 목표는 일치할까? 직업이 나의 목표가 될 수 있을까?

 

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명확히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.

 

What I want!

 

어떻게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인지 아닌 지를 알 수 있을까?

 

1. 원한다고 생각한 그 목표를 이뤘을 때의 나의 모습을 상상해본다. 그 모습이, 그것을 이뤘을 때 내가 흥분되고 설레는지 확인해 보자. 나도 모르게 그것을 계속 상상하고 입가에 미소가 지어 지는가?

 

2. 나이가 어려서 혹은 다양한 경험이 부족하여, 아니면 '그냥' 상상이 잘 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? 싫은 것 부터 거꾸로 찾아가 보자. 내가 절대 하기 싫은 것, 상상만 해도 끔찍한 것들부터 목록화 해보자. 깊게 생각하지 말고, 주변 환경과 내 현재 상황을 생각하지 말고 무작위로 써 내려 가보자.

 

별로 어렵지 않은 위 두 가지만 '실제로' 해보면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. 최소, 내가 원하는 인생의 방향을 잡을 수 있다.

 

 자, 이제 원하는 것을 알아 냈으니 그 다음은 무엇이지?

 

728x90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